GuiBase
open class GuiBase : NSObject
Gui 베이스 클래스
Gui는 특성상 culling 이 되지 않으므로, 지도상의 특정 위치에 그려져서 화면에 그려지는 영역 밖에 있더라도 실제로 그려진다.
그러므로 다수의 Gui를 추가하게 되면 엔진 부하를 야기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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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ui를 그린다.
Declaration
Swift
@objc open func show(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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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ui를 숨긴다.
Declaration
Swift
@objc open func hide(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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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ui가 그려지고 있던 경우 갱신하여 새로 그린다. 한번 Gui를 그린 상태에서 속성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, 이 함수를 호출해야 반영된다.
Declaration
Swift
@objc public func updateGui(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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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ildComponent를 가져온다.
Declaration
Swift
@objc open func getChild(_ componentId: String) -> GuiComponentBase?
Parameters
componentId
가져올 컴포넌트의 Id
Return Value
ComponentId에 해당하는 GuiComponent. 없을경우 ni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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탭 이벤트 핸들러를 추가한다.
Declaration
Swift
open func addTapEventHandler<U>(target: U, handler: @escaping (U) -> (GuiInteractionEventParam) -> Void) -> DisposableEventHandler where U : AnyObject
Parameters
target
이벤트를 수신할 target object
handler
이벤트를 수신할 method
Return Value
추가된 이벤트 핸들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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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claration
Swift
open func addAnimationEventHandler<U>(target: U, handler: @escaping (U) -> (GuiAnimationEventParam) -> Void) -> DisposableEventHandler where U : AnyObject
Parameters
target
이벤트를 수신할 target object
handler
이벤트를 수신할 method
Return Value
추가된 이벤트 핸들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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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ui 이동 정지 이벤트 핸들러를 추가한다.
Declaration
Swift
open func addMoveEndEventHandler<U>(target: U, handler: @escaping (U) -> (GuiMoveEventParam) -> Void) -> DisposableEventHandler where U : AnyObject
Parameters
target
이벤트를 수신할 target object
handler
이벤트를 수신할 method
Return Value
추가된 이벤트 핸들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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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ui의 name
Declaration
Swift
@objc open var name: String { get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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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uiEventDelegate를 지정한다.
Declaration
Swift
@objc open var delegate: GuiEventDelegate? { get set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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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ui의 렌더링 우선순위를 지정한다. 값을 세팅하면, 따로 updateGui() 호출 없이도 바로 반영된다.
zOrder는 같은 Gui타입끼리만 유효하며, zOrder 값이 클수록 더 위에 그려진다.
즉, zOrder가 0인 Gui는 zOrder가 1인 Gui보다 아래에 그려진다.
Declaration
Swift
@objc open var zOrder: Int { get set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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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ui 표출 여부
Declaration
Swift
@objc open var isShow: Bool { get }